명쾌한 묘법감각을 보여주며 표현적 사실감과 깊이감이 돋보이는 多産과 기원의 의미가 깃든 참새와 조약돌
그리고 풍경등 한국화의 주된 표현양식인 필선과 필묵의 뛰어난 감각을 보여주는 이경모화백의
원숙하고도 단단한 장인적 기질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작품을 소개합니다
한국화로 이렇게 정교하고 세밀하게 극사실화를 잘 표현하는 작가를 일찍이 본 적이 없다
강가의 반질반질한 돌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질감이 손끝에 와 닿는듯이
대단히 사실적인 묘사력이 돋보인다
그의 작업에서 세월이라는 주제는 철학적인 리얼리티라는 새로운 장르로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작가가 표현하자고 하는 최종적인 명제는 세월이 흐르면서 더욱 더 다듬어 지고 아름다워지는 그런 부분
그것을 통해 인생의 美學을 공유하고 느껴보자는 데 있다
백봉령 가는 길 *변형30호(92cm x 62cm) 화선지에 수묵담채 2011
이경모(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장 역임)
세월의 미학 *(45cm x 69cm 약14호) 화선지에 수묵담채 2011
이경모(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장 역임)
세월의 미학 *변형12호(57cm x 43cm) 화선지에 수묵담채 2008
이경모(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장 역임)
여름 촌가의 서정 *변형10호(55cm x 41cm) 화선지에 수묵담채 2013
이경모(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장 역임)
세월의 미학 *6F(32cm x 41cm) 화선지에 수묵담채 2013
이경모(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장 역임)
세월의 미학 *6F(41cm x 32cm) 화선지에 수묵담채 2013
이경모(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장 역임)
출처[(주)포털아트(www.porart.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