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효연의 고향의 채전에서를 보면서 한상익, 최제남의 북한 인상주의 화풍의 물결이 면면히 흐르고 있음을 발견한다.
북한에서는 인상주의 화법이라 부르지 않겠지만 인상주의적 표현 기법을 실제 그들의 그림에 적극 도입했음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한상익과 최제남이라는 대가들이 그 무대의 장을 열어 놓아서 오늘날에는 북한에서도 이런 화풍의 젊은 화가들이 다수 배출되고 있음을 본다. 그 중에서도 탁효연은 군계일학 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작가일 것이다.
이 작품은 고향집 풍경을 아련한 붓터치로 정말 유화의 질감맛이 물씬 느껴지게 잘 표현한 수작이 아닌가 싶다.
출처[포털아트 - jangra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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